홍보 콘텐츠 제작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콘텐츠 해결!" 전자책 eBook

홍보강사 2022. 7. 23. 13:55


이 전자책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 가이드북이다. 1인기업이나 중소벤처기업에게 온라인과 SNS 홍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홍보가 영업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1인기업이나 규모가 작은 중소벤처기업은 홍보 예산이나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최선책은 시간을 적게 쓰면서 평소 할 수 있는 홍보를 깨알같이 하는 것이다. SNS는 그걸 도와준다.

필자는 1인기업가다. 2011년부터 사업을 하면서 온라인미디어와 소셜미디어 혜택을 가장 많이 받았다. 아마 온라인 SNS가 없었다면, 사업을 제대로 영위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1인기업이나 중소기업 홍보에서 전술의 핵심은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이러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등 SNS 홍보를 진행하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하는 활동은 콘텐츠를 올리는 일이다. 보통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콘텐츠 업로드 활동이다. 하지만 그냥 아무거나 올릴 수도 없고, 또 이미지나 동영상을 쉽게 만들기도 어렵다.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은 홍보 목적에 맞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기획하고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에 관해 쉽고 간단하게 소개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 가이드북이다. 크게 해시태그 콘텐츠, 카드뉴스, 블로그 콘텐츠, 동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구성했다.

1. 사진 한 장으로 완성, 해시태그 콘텐츠
2. 스토리로 전달하자, 카드뉴스
3. 키워드 전략의 핵심, 블로그 콘텐츠
4. 검색에 유리한 동영상 콘텐츠

이 책은 예전에 발행한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유튜브 & 네이버TV 홍보’ 등 <1인기업가를 위한 홍보 시리즈>와 ‘포토샵 안되면 포토스케이프X’, ‘디자인 전공이 아니면 망고보드’, ‘촬영 스트레스 굿바이! 두들리 동영상’ 등 <디알못탈출시리즈>와 함께 보면 더 효과적이다. 모쪼록 1인기업가, 중소벤처기업 홍보담당자, 직접 SNS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개요 
제    목: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발    행:  2020년 8월 24일
저    자:  김태욱
출판사:  유페이퍼
정    가:  4,800원
형    태: 전자책(eBook)

​■ 차례
I. 사진 한 장으로 완성, 해시태그 콘텐츠
 1. 스마트폰으로 일상을 찍어라
 2. 사진을 꼭 편집하라
 3. 해시태그를 선정하라
 4. 인스타그램에 올려라
 5. 페이스북에도 똑같이 올려라

II. 스토리로 전달하자, 카드뉴스
 1. 카드뉴스 소재를 찾아라
 2. 스토리보드를 만들어라
 3. 촬영하거나 이미지를 확보하라
 4. 카드 이미지를 디자인하라
 5. 카피문구를 입혀라
 6.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려라

III. 키워드 전략의 핵심, 블로그 콘텐츠
 1. 사진을 찍어 두어라
 2. 검색 키워드를 선정하라
 3. 키워드 담은 제목을 만들어라
 4. 본문에 사진을 배열하라
 5. 키워드를 담은 글을 써라
 6. 태그를 달아라
 7. 다른 미디어에 공유하라

IV. 검색에 유리한 동영상 콘텐츠
 1. 카드뉴스와 블로그 이미지를 재활용하라
 2.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어라
 3.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만들어라  
 4.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올려라
 5.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도 올려라
 
​■ 판매처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웅진메키아  리디북스  와이투북  원스토어  네이버북 등

■ 저자 소개 
김태욱 (홍보 컨설턴트 강사)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홍보마케팅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국방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농촌진흥청, 방위사업청,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인재개발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아르떼, 충남문화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 경기복지재단, 인천시청, 성균관대, 을지대, LG, SK텔레콤, 롯데, CJ, 현대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집필 저서(종이책)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등 12권
▶ 집필 저서(전자책)
‘디알못탈출시리즈_포토스케이프/망고보드/두들리’,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브랜드스토리텔링 7팁’,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1인기업시리즈_깨알홍보팁22/블로그홍보/인스타그램홍보/유튜브네이버TV홍보’, ‘중소벤처기업 홍보전략 10단계’,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광고홍보콘텐츠’,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2시에 줌 합시다’, ‘스토리텔링 글쓰기 9가지 기술’, ‘스토리를 알면 더 맛있다?’, ‘스토리를 입히면 더 멋있다?’, ‘스토리를 보면 정책이 보인다’, ‘메시지는 휴리스틱이다’, ‘휴리스틱으로 별명 짓기’, ‘휴리스틱으로 대표 되기’, ‘휴리스틱으로 상기하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보도자료 전략’, ‘109개 사례로 알려주는 스토리텔링 활용법’, ‘사회복지관 홍보전략 10단계’,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개정판)’, ‘도서관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교육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SNS 홍보 글쓰기 8가지 기술’, ‘제페토 합니다’, ‘이프랜드 다모여라’, ‘게더타운 Let’s meet!’, ‘3대 메타버스 이.제.타!’, ‘스토리텔링으로 전문화하고 스토리두잉으로 진화하라’, ‘검색되고 명료하고 구체적인 제목 쓰기’, ‘PI 사람이 홍보다’, ‘PR맨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개념과 활용’, ‘강사의 마케팅’,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브랜드스토리 꿈을 이루거나 악을 물리치다’, ‘매출하락이 홍보 때문이라고요?’, ‘스토리로 고객이 지갑을 열게 하라’, ‘1시간에 끝내는 사회복지 홍보전략 짜는 법’ 등 45권
e-mail. PRma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