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리스틱 메시지 홍보 마케팅 전략

[0원신간]『소비자는 휴리스틱으로 구매한다』 브런치북

책쓰는 홍보강사 김태욱 2024. 2. 22. 06:32


소비자는 왜 휴리스틱으로 판단할까? 이유는 간단하다. 소비자는 논리적 추론할 지식과 정보가 제한적이고, 마트에서 이걸 분석할 충분한 시간도 없다. 또 굳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써서 추론하고 판단할 만큼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미 확보된 스키마(구조화된 지식, schema)에 의하거나, 패키지에 적힌 문구를 보거나, TV광고의 카피를 기억해서 민첩하게 의사결정을 한다. 대부분 소비자는 이런 휴리스틱을 사용한다. 또, 기업에서는 이에 맞춰 휴리스틱을 활용한 메시지 전략을 구사한다. 결국, 소비자는 논리적 추론보다 휴리스틱으로 구매한다. 휴리스틱은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직관적 판단이다.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
 ★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고민하는 홍보 마케팅 팀장
 ★ 브랜드 홍보를 고민하는 브랜드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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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제   목 : 『소비자는 휴리스틱으로 구매한다』
 발   행 : 2024년 2월 22일
 저   자 : 책쓰는 홍보강사 김태욱
 출판사 : 브런치스토리
 정   가 : 무료
 형   태 : brunch book. 
             "아침 브런치처럼 가볍게 꺼내보세요~"


​■ 차례
01 휴리스틱은 패턴 인식이다
02 휴리스틱은 패턴 인식이다
03 '맨 처음'이 아니면 카테고리를 만들어라
04 초코파이가 아니라 초코파이情인 까닭은?
05 캠페인의 기준이 되는 슬로건을 만들어라
06 브랜드의 정체성이 되는 태그라인을 만들어라
07 안다르는 왜 우리의 레깅스가 되었나?
08 소비자 기억속에 살아남아라
09 스토리텔링으로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라
10 밈과 중독성을 활용하라
11 브랜드로 고객의 마음을 터치하라
12 십.장.생. 10일장수생고집, 서울장수생막걸리-수식어
13 때론 자긍심으로, 때론 미안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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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자 소개 
책쓰는 홍보강사 김태욱. 
기업홍보팀과 PR회사에서 20년 동안 홍보 일을 하고, 현재는 홍보, 보도자료, 스토리텔링, SNS 홍보 관련해서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책도 쓰고 칼럼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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