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분야별 홍보 전략 시리즈

[eBook] 문화관광재단과 문화예술행사 홍보하는 법

책쓰는 홍보강사 김태욱 2023. 9. 15. 18:16

서울시, 인천시, 부산시,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등 지방자치단체나 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 관광, 예술, 축제는 2023년만 해도 1,129건에 달한다. 그런데 그 많은 행사들을 사람들이 잘 기억하고 있을까? 아마 큰 행사 몇 개를 제외하면 거의 기억하지 못한다.

홍보는 이런 문화예술행사를 좀 더 성공시키기 위한 꼭 필요한 작업이다. 행사 기획부터 홍보전략을 세워가고, 또 행사를 진행하면서 홍보를 전략적으로 실행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홍보전략 10단계를 정리했다. 홍보전략에서 출발해, 재단 기관 홍보. 컨셉, 디자인 작업, 임직원 홍보, 행사 스토리텔링, 홍보콘텐츠 발굴, 언론 홍보, 서포터즈 활용, SNS 홍보를 간단명료하게 담았다.

이 책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은 전자책이라 가볍다. 가볍게 읽어볼 수 있고, 분량도 꼭 필요한 내용만을 담아 가볍고, 가격 역시 종이책보다 가볍다. 이 전자책은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리디북스, 밀리의서재 등 인터넷 서점에서 살 수 있고, 또 유페이퍼 사이트에서 약 30% 가격으로 30일간 빌려볼 수도 있다.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01단계. 문화예술 홍보, 전략에서 출발하라
02단계. 기관 홍보로 신뢰를 줘라
03단계. 행사는 홍보컨셉부터 잡아라
04단계. 문화예술행사를 디자인하라
05단계. 끝까지 도와줄 천군만마를 얻어라
06단계. 주인공을 스토리텔링하라
07단계. 작품에서 홍보콘텐츠를 발굴하라
08단계. 언론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라
09단계. 서포터즈를 활용하라
10단계. 스토리와 콘텐츠는 SNS에서 빛이 난다